본문 바로가기
Scrap

이너줌 스타일 디카 이지쉐어 V570

by 꿈꾸는엘프 2006. 1. 4.
한국코닥, 이너줌 스타일 디카 '이지쉐어 V570'

디지털 마니아와 젊은 세대를 겨냥한 디지털카메라가 선보인다.

한국코닥(대표 김군호, www.kodak.co.kr)은 3일 세계 최초로 두 개의 렌즈와 두 개의 CCD를 탑재하고 23mm의 촤광각을 구현하는 이너 줌 슬림형 디지털카메라 '이지쉐어 V57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06 CES' 런칭 파티를 기점으로 전세계 동시에 선보이는 '이지쉐어 V570'은 500만 화소대 제품으로, 코닥 레티나 듀얼렌즈 (KODAK RETINA Dual Lens)를 탑재, 슬림형 디카로는 처음으로 23mm 초광각과 5배 광학 이너줌을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회사측은 이 제품은 이너줌 디지털카메라의 주요 고객인 20~30대의 여성층이 주로 선호하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렌즈 왜곡이 없는 23mm 초광각 렌즈를 활용, 셀프 카메라로 촬영시 4명 이상을 넉넉하게 하나의 컷으로 담을 수 있고 다리가 길어보이거나 키가 커보이게 하는 효과가 그것.

또 동영상 기능도 강화돼 TV 품질인 640×480의 해상도에 초당 3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하며 압출률이 우수한 MPEG4로 저장하기 때문에 화질도 우수하다. 아울러 해변, 설원, 일몰 및 파티 등 22가지 장면 모드가 있어 특별한 조작 없이 다양환경에서 최적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원의 온-오프가 0.1초내에 이뤄지며 23만의 고화소 2.5인치 대형 LCD창은 170도의 넓은 화각을 확보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이 동시에 촬영된 사진을 보고 즐길 수 있다.

V570은 1월 중순부터 온라인 쇼핑몰(www.gseshop.co.kr, www.cjmall.com)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1월 말부터는 백화점, 전자매장 등 전국 주요 디카 판매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40만원대 중반.

[이상규 기자]


흠...촛점거리도 무지 맘에들고 기동시간도, 동영상까지...가격도 착하네 ^^ㅋ
이정도면 지름신이 한번쯤 방문하실만도 한데...다행히도 아직 국내 출시는 안됐다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