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rap

혼자살면서 잘 해먹는 방법.. ^^

by 꿈꾸는엘프 2006. 1. 4.
1. 소스와 향신료가 준비되어 있다면 요리는 가능해요.. 

한식은 간장(국간장,진간장), 소금(꽃소금, 구운소금), 젓갈류(새우젓,멸치젓), 된장, 고춧가루, 고추장, 식초, 설탕, 물엿(꿀, 조청)

중식은 고추기름(라유), 녹말가루(전분), 굴소스, 두반장, 춘장

양식은 케찹, 마요네즈, 토마토페이스트, 우스터소스, 핫소스

일식은 가다랭이포(가쓰오부시), 혼다시, 돈가스소스, 미소된장

향신료는 마늘, 생강, 대파, 들기름, 들깨, 참기름, 참깨, 후추, 맛술(청주,와인,소주), 셀러드유(식용유, 올리브유), 버터, 마가린, 겨자, 와사비, 레몬즙, 허브, 월계수잎, 파슬리가루, 카레가루

이마트 같은 곳에서 소스코너를 많이 구경해보세요..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


2. 기본 야채들은 항상 냉장고에 있어야해요.

대파, 무, 양파, 당근, 청량고추, 붉은고추, 피망, 애호박, 감자....

다시마, 멸치, 마른새우, 버섯류(양송이, 느타리, 새송이, 표고버섯, 팽이버섯)

위에 야채들은 장볼때 무조건 구입해두면 왠만한 요리는 가능하지요..

보관은 지퍼팩이나 락앤락 야채통에 넣어 보관하세요.. 정말 오래가거든요..


3. 고기류는 냉동보관을 하죠..

저는 값싼 돼지고기나 닭을 주로 많이 사용하죠.. 오징어나 생선도 가끔 먹구요..

보관은 바로 먹을거면 냉장보관 하지만 혼자사는 사람은 한번에 다 못먹죠..

일인분씩 덩어로 위생비닐포장해서 냉동보관하고 먹을때마다 한덩어리씩 사용하면 좋죠..

큰덩어리로 냉동하면 아마 100년되도 못해머글껍니다.. 해동귀차니즘으로...^^


4. 설거지는 먹고나서 바로 하세요..

요리를 하는동안 틈틈히 청소를 해야합니다.. 요리가 끝남과 동시에 부엌은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게 해야합니다..

맛나게 식사를 하고나면 설거지는 바로해서 다음에 요리시작을 설거지부터 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보통 설거지가 쌓이면 새로 요리 해먹을 엄두가 안나게 되죠..

그리고 구입한 재료들은 버리지 않겠다는 신념하에 욜심히 해먹으면되죠..


출처 : 나물이네